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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뷰 #퍼블리뷰1일차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늦을수록 손해라고? 맨땅에서 시작하는 CRM 마케팅] 1. CRM 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 1) CAC가 높아져서 기존 고객의 재구매나, 신규고객이더라도 기대매출을 높이는 방량 선호 2) 합리적 비용의 CRM 마케팅 솔루션 등장 3) 고객 구매여정에 맞춰 적극적으로 개입 가능, 직접적인 전환 유도 2. CRM 마케팅, 어떤 일을 할까요? 고객 생애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객이 반응할 만한 혜택과 푸시 메시지를 설계하고, 운영하여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업무 회원가입 후 특별한 액션 없이 사이트를 이탈했다면, 이벤트 또는 혜택 등 좀 더 후킹 되는 메시지를 보내거나 신상품이나 베스트상품 또는 기획전을 활용한 메시지 등 상품에 대한 관심을 다시 유도 회원이 특정 상품을 보고 관심을 표현했다면, 할인 혜택을 많이 주는 것보다 관심 상품을 한 번 더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이 정보를 수집하며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후기나 상품의 사용 방법이 담긴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인 혜택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확률이 높음 (체류 시간과 방문 빈도가 높다 or 리뷰 영역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거나 문의를 남기는 등의 행동 이런 행동은 대부분 구매를 망설이고 있을 때 나타나게 되죠) 회원이 결제 과정에서 이탈했다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아예 새로운 상품을 추천 3. 효과적인 CRM 마케팅을 위해 미리 고민해야 하는 것들 1) 우리 서비스에는 어떤 고객 그룹이 있을까? 다양한 그룹으로 쪼개고 묶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2) 우리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가져야 할까? 그룹을 나누고 각각 어떤 관계를 가져갈지 고민 3) 우리 고객은 어떤 메시지를 원할까? 현재 장바구니에 비치웨어 관련 상품을 담아 놓은 30대 초반 여성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 고객은 다음 중 어떤 메시지에 더 반응하게 될까요? OO 슬리퍼 오늘만 10% 할인! 여름 휴가 준비하시나요? 해변에서 신기 좋은 OO 슬리퍼 단 하루 10% 할인!

늦을수록 손해라고? 맨땅에서 시작하는 CRM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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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3일 오후 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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