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border E-commerce B | 커리어리

Cross-border E-commerce Business 인사이트 공유 1편 (총 4편) 2019년 1월부터 2020년 1월까지 13개월간 Payoneer 고객사 대상으로 미니세미나와 스터디모임을 진행하면서 Q&A 세션 중 일부 내용을 정리해 두었고, 이 내용들을 제조사와 브랜드기업들이 참조하길 바란다. · 주제: 일본시장 진출 전략 (2019-10-08 진행) · Q&A URL: https://cafe.naver.com/payoneerkorea/627 -------------------------------------------------- Q1. 한국에서 법인으로서 화장품 브랜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법인사업자 등록을 하고 Amazon.co.jp에 FBA방식을 통해 판매를 하는 것과 일본의 Amazon.co.jp Rakuten.co.jp 등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잘하고 있는 벤더를 통해 풀어나가는 것을 비교했을 경우에 무엇이 좋은가요? A1. 우선, 사업을 수행하는 분의 성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법인사업체 운영을 해나아가고 브랜드 사업을 하며 직원복지, 생산물 관리 등을 고려하였음에도 일본에 법인을 설립해서 직접 운영해 나가는게 성향에 맞으신 분들은 설립을 하시며 법인사업자의 의무를 지시면 됩니다. 일본에 법인사업자 등록을 한다는 것은 세무대리인 통한 소비세/소득세 신고, 법인세 납부, 사무실 실사, 재고 조사, 임직원 보험 및 근로자 필수 교육 이수 등에 대한 의무를 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실적으로는 한국에서 법인사업체 운영을 하는게 원활하게 운영되는게 아닌 이상 타국의 법인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은 벅차다 여겨지며, 브랜드 사업을 하시는만큼 시장을 형성해 놓으시되 딜러쉽을 체결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보다 현실적인 안이라 생각합니다. 타국의 법인사업체를 운영하는데에도 시간과 에너지, 비용 등이 발생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면 이에 대한 결정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2. BigCommerce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해 본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유지비용이 많이 나와서 다른 것이 있는지 궁금한데, 일본/서양권 국가의 고객을 타겟팅하는데 괜찮은 쇼핑몰 빌더로 어떤게 있나요? A2. 대표적으로 Shopify가 있으며, Shopify의 $29.9/month 플랜부터 써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Shopify를 통해 쇼핑몰을 구축하는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BigCommerce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까페24, NHN고도몰, 식스샵, 링크샵스 등의 쇼핑몰 빌더를 통해 해외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셋팅하여 운영할 수도 있지만,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는 우선 Payment Gateway Service 및 신용카드 매출 전표가 어떻게 현금화 되는지 flow를 이해하시면 선택하기 쉬워집니다. Shopify 및 PayPal 통해서 해외 고객 타겟 쇼핑몰을 운영하시길 추천드리고, 거래이력이 제법 생기면(최소 3개월 이상) 2checkout이라는 PG service provider를 통해 자금을 수취하여 환차손 부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화 30-40억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게 되는 시점에는 Shopify Payments 사용이 가능한 국가에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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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4일 오전 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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