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이런 멋진 CEO가 많이 나오길.. | 커리어리

<한국에도 이런 멋진 CEO가 많이 나오길...> 최근 실리콘 밸리의 인도파워가 굉장하죠? 이미 CEO포지션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어도비 뿐만 아니라 모든 IT기업의 임원들은 인도출신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최근 주목받는 38세의 인도 배경을 가진 여성 CEO가 있습니다. 바로 고화질 프로페셔널 비디오 클라우드 플랫폼인 Vimeo의 수장, 안잘리 수드입니다. 거의 망해간다고 하던 회사를 지난 5월에 나스닥에 상장을 시킨 후 계속 혁신 성장중에 있습니다. 최근 매킨지와 인터뷰한 내용인데 한국의 청년들도 특히 숙녀분들도 한번 읽어보시고 동기 부여가 됬으면 합니다. 제가 주요 인터뷰 키워드별로 정리를 하고 그 위에 부드럽게 이해가 되도록 개인적 해석을 함께 달았습니다. 1. 고객 집착 Customer Obsession - 제품을 만들기 전에 그 경험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보도 자료를 먼저 작성 한다. (이 부분은 실제 보도를 하겠다는 이야기 보다는, 제품이 나왔을때 어떤 보도를 할것인가에 맞추어 생각하면 그 제품을 왜?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치 제안을 개선하기 위해 단기적인 이익을 포기하겠다. - 지속적으로 개선하고자 정신이다. 모든 것이 동작하고 확장될 수 있는 내부화, 모든 일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끊임없는 도전정신 2. 피벗팅 -비즈니스 모델의 관점을 바꾸는일을 이야기 합니다. - 유투브와 경쟁하지 않는다. - 비메오는 '관람 목적(viewing destination)'이 아니고, 영상 창작플랫폼으로, 영상를 이용하여 의사소통을 원하는 모든 프로페셔널을 위한 플랫폼이다. - Vimeo Business 상품 출시- 기업을 위한 영상 플랫폼 (호스팅, 마케팅, 분석툴, 보안, SSO...) - Data centric: 누가 우리 도구를 사용했나? 그들은 무엇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가? 무엇을 좋아했고, 무엇을 좋아하지 않았는가? 구독자들이 떠났을 때, 어디로 갔는가? - 데이터 분석결과 마켓타켓을 정함: 외부 비디오 제작에 쓸 예산이 없고, 비디오와 스토리텔링 전문지식이 없지만, 온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연락하려고 애쓰는 소규모 기업 - 고객과의 적극적 대화 3. 전략 접근법 - 첫 번째 부분은 보통 데이터와 이론으로 개발할 수 있지만 나머지는 고객과 산업을 이해해야 한다. - 진정한 혁신은 그 다음인데, "사용자에게 솔루션을 제시"해야 한다. 오늘 필요로 하는 것을 넘어서 그들이 내일 필요로 하는 것을 생각하고 제공하라. - 작은 리스크로 세분화 하여 투자하면, 전체 위험성이 낮아진다. - 가입자수 , 예약, 수익 등의 표준 결과표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지표는 고객 만족도. 미래 시장이 커질 것이라고 믿고 고객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들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면, 가격 책정, 시장 진출 방법, 수익 창출 방법 등 나머지를 알아낼 수 있다. - 무언가가 동작하지 않을 때는 실행 문제인지, 아이디어 문제인지를 최대한 빨리 파악 4. 기업 문화 - 직원들이 매니저나 임원들에게 도전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 매니저는 그가 하는 말에 공공연히 도전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느껴져야 한다. - 모든 미팅을 "가장 잘 되는 세 가지는 무엇이며, 가장 잘 되지 않는 세 가지는 무엇인가?"로 시작한다. =====

The committed innovator: An interview with Anjali Sud, CEO of Vimeo

McKinsey & Company

2021년 8월 26일 오후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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