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브랜드 전략의 분석 기법을 소개한 퍼블리 아티클입니다. 브랜딩 과정의 여러 단계와 리서치로 얻은 데이터에서 분석을 통해 의미를 도출한 후 다시 브랜딩 과정에 반영되는데, 특히 경쟁 업체의 기존 브랜드를 분석하는 과정은 흡사 공학에서의 리버스 엔지니어링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아티클을 읽고 난 뒤로는 아마 평소에 접하는 상표, 표지, 포장지, 문구 무엇 하나 그냥 넘어가기 보다는 "무슨 의도로 저렇게 만들었을까? 저 제품과 브랜드가 주는 느낌이 부합할까?"를 잠깐이나마 생각하게 될 거 같네요. 평소에도 주변의 다른 브랜드를 보며 어떤 인상을 느꼈는지, 해당 브랜딩 담당자의 고뇌를 추측하는 버릇이 들면 내 브랜딩 감각도 조금이나마 향상되지 않을까 합니다.

분석

publy.co

분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후 4: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