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직구를 SKT 플랫폼으로? 그동안 많은 화두를 남겼던 아마존의 한국 진출은 SKT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루어졌다. 아마존 직구 상품은 11번가에서 일회성 구매가 가능하고, 새로운 구독 기반의 플랫폼 'T universe' 를 통해 자주 애용하는 상품들을 구독 (subscribe)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 첫째, 아마존에 의지에 의한 진출이 아니다. 따라서, 물류의 획기적인 차별화가 없다. 10일 배송의 인내와 배송비를 감당해야 한다. 둘째, 아마존의 강점은 Customer Service 인데, 이 강점을 살릴 수 없다. 불만이 있어도 교환이 힘들다... 셋째, 배송 대행 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형 업체의 수수료가 빠지면서 당연한 일이다. 국내 아직 판매되지 않는 제품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아마존의 국내 진출 이라기 보다는 SKT가 아마존 서비스를 직접 연결해 주는 D2C (Direct to Cutomer) 개념이 더 큰 것 같다.

Amazon teams with SK Telecom for South Korean e-commerce

UPI

Amazon teams with SK Telecom for South Korean e-commerc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7일 오전 2: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1 • 조회 1,719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11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대시보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