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AR필터>
증강현실(AR)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 디지털 요소를 더해 더 확장시킨 현실을 뜻합니다. 쉽게 말하면 가상의 디지털 컨텐츠를 나의 현실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건 빅테크 기업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일까요? 이글은 마케터도 AR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에게 확장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방법 중 하나로 인스타그램 AR 필터를 소개합니다.
에르메스, 나이키, 코카콜라 등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AR필터를 활용하여 어떻게 발빠르게 소비자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바이럴을 유도하고 소비자를 브랜드의 가상 엠버서더로 만드는지 등에 대한 예시를 볼 수 있어요.
물론 마지막에는 약간의 광고가 섞여있지만;; 쉽게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글이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