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사례로 알아보는 유저 유입 기여 분석 시스템, 어떻게 분석할까? 🤔]
🏷큐레이터평
항상 마케팅 참 잘한다라고 생각하는 오늘의집의 인사이트 아티클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1st party data와 2nd party data를조합해서 유입 기여 분석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관한 글인데요.
특히 오늘의집처럼 웹과 앱을 모두 넘나드는 서비스에,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오가닉+페이드 유입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의 경우 데이터 유실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게 유입채널을 구분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죠.
유입채널 분석부터 어트리뷰션 기여까지 이런 어려운 일들을 오늘의집이 어떻게 해내고 있는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에 관심있으신 많은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