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7일차
심리학과 마케팅 양쪽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여줍니다. 독심술사처럼 소비자의 마음을 쏙쏙 알아내서 마케팅에 당장 활용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전공에서 배우는 부분은 그런 실용적인 마법 주문과는 거리가 멉니다. 제가 배워온 전공 내용은 대부분 학술적이고 이론적인 내용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본문 속의 내용처럼 '인간은 ~한 습성을 가지고 있으니 당장 당신의 마케팅 전략에 ~한 방법을 사용해라!'라고 결론 내릴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