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복기#채널관리
210902
채널개설에 있어서 표준화된 인터뷰 양식이 있어야 할 것 같다.
채널의 Pool 관리에 있어서 Pool의 규모 뿐 아니라
정보의 획득 수준에 따른 단계구분이 필요할 것 같다.
210911
고객의 농기계에 대한 지식이 높아진다는 것은
고객 스스로 선택/비교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의 욕구가 증가할 수있다. 셀프서비스를 위해 온라인으로 제품정보수취, 견적/계약을 진행하는 데 있어 대리점의 가격결정권/서비스 제공범위에 대한 자율권이 허들이 될 수 있다.
이 양측의 니즈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몰과 같은
구조가 아닌 헤이딜러와 같이 커버리지를 설정하고 자율견적속에 고객이 정하게 하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