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퍼블리뷰6일차 #퍼블리매일읽기챌린 | 커리어리

#퍼블리뷰 #퍼블리뷰6일차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구독 경제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땐 무슨 신개념인가 싶었다가, 내가 하고 있는 게 구독 경제임을 인지하게 된 이후부터는 언제부터 이런 흐름들이 발전해서 비즈니스의 핵심 축이 되었는지 신기했다. 나는 현재 여러가지를 구독중이다. 제일 처음 구독한 것은(멜론, 지니를 경험했던 것을 제외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을 경험한 후에 편리함이 시청의 질로 연결됨을 몸소 느껴서 바로 구독을 했던 것이 현재까지 장기간 사용중에 있다. 그 뒤로는 전자책 어플. 평소 종이책을 선호하지만, 책을 갖고 다니기가 무거울 때는 전자책도 애용한다. 여러가지를 무료체험 해본 후, 현재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한동안 두 가지 체제로 이어오다가, 최근 넷플릭스와 퍼블리를 마지막으로 구독하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지인들과 같은 영화를 동시간에 채팅하면서 볼 수 있어서 본의아니게 구독하게 되었고, 퍼블리는 솔직하게 말해서 이벤트로 영입되었다가 컨텐츠가 다양하고 괜찮길래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해보자는 차원에서 보기 시작했다. 이처럼 요즘은 한 사람이 多구독하는 시대이다. 이젠 양보다 질의 시대이다. 질이 좋으면 비싸도 구독한다. 그게 몇 개가 되어도 구독한다. 그만큼 자신의 컨텐츠를 다양하게 채우는 자기계발의 시대인 것이다. 보통 우연한 기회로 다양한 구독 경제를 경험하게 된 나로서는, 이 구독 경제 이면에 담긴 비즈니스 성공법칙이 매우 흥미롭다. 앞으로는 또 어떤 흐름으로 변화하게 될 지 귀추가 궁금하다.

구독 경제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정기구독 사업의 성공법칙

Publy

2021년 9월 2일 오후 2:4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