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4일차 좋은 칭찬은 "박 대리 덕분에 우리 팀이 서로 도와주는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라고, 그 행동이 끼친 영향에 대해서까지 말하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미치고 싶어한다. 그리고 그것이 긍정적 영향력임을 인식할 때, 그런 행동을 하려는 욕망은 더 강해진다.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칭찬. 하지만 인간은 고래와 다르다. 그래서 인간에겐 고래와는 다른, 좀 더 고난도의 칭찬이 필요하다. 과정과 영향력을 칭찬하는 것, 그것이 인간에게 필요한 칭찬이다.  1. 의욕은 넘치는데 역량이 부족한 직원, KSA를 제시하라 (역량의 3요소: 학습(Knowledge), 능력(Skill), 태도(Attitude)) 이들에게 필요한 건 격려가 아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2. 역량은 좋은데 의욕이 부족한 직원, 원인 파악이 먼저다 너무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즉 적당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목표를 찾아야 한다. 그래야 게임을 하듯, 목표 달성을 즐기게 된다.   3. 역량도 낮고 의욕도 없다면? 구체적 툴 'ERRC'줘라'를 줘라 (제거할(Eliminate) 것, 줄여야 할(Reduce) 것, 늘려야 할(Raise) 것, 창조할(Create) 것을 파악하는 기법) 성과가 낮은 직원들의 가장 큰 문제는 일하는 '방법'의 잘못에 있다. ERRC로 목표를 쪼개야 달성 확률이 높아진다.

[DO] 중간 피드백: 변화를 이끄는 중간 피드백의 비밀

publy.co

[DO] 중간 피드백: 변화를 이끄는 중간 피드백의 비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4일 오전 12:3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