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딩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 교과서적이지만 성공으로 통용되는 것
- 광고 소재 / 상세페이지 등 형태는 다르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콘텐츠 라는 것. 고객과 가장 가까운 소통의 방법이자 가장 설득력 있게 잠재고객까지 연결 지을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 그 콘텐츠 마케팅의 근간이 되는 브랜딩 메시지를 구축하는 4단계! 어쩌면 당연하고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놓치게 되는 당연한 이야기. 생각해보면 성공한 브랜딩 사례들 사이에 공통되게 발견되는 요소들이라는 점👀
✅1단계 : 포지셔닝 기초 설정 (나의 브랜드 지금 어디쯤에 있나 제대로 알기)
: 경쟁사를 바로 알고, 그 안에서 우리 브랜드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발견하고, 그 안에서 제안 가능한 고유의 가치를 도출한다. 그 가치를 제대로 봐줄 잠재고객은 누구일지 정의하기!
✅2단계 : 메시지 프레임 구축 (이제 무엇을 말할까?)
: 1단계의 포지셔닝이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맥락을 설정하고, 브랜드 보이스를 설명해주는 단어를 3가지 선택!
✅3단계 : 이렇게 만든 프레임워크로 키메시징 설정하기(내외부 동일하게 사용할 표준 문구 도출)
: 내부에서 공감하지 못하면 외부 고객들도 이해하지 못한다! 키메시징을 도출하는 보이스북 도출 및 이론적인 방법은 기사속 전문 참고(메시징에 대한 다양한 관점으로 풀어낼 수록 고객에게 커뮤니케이션 할 메시지가 명확해진다!)
✅4단계 : 모든 브랜드 메시지와 보이스북 통합 정리
: 한데 모아놓은 통합 정리본은 브랜드를 홍보하는 모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은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 제안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이 일관된 메시지로 브랜딩 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