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트렌드 디지털의 세상 하지만 결국 니즈는 사람에게서 출발한다 즉, 사람/생성자/고객이 어떻게 입력하게 할 것이냐 그 입력을 쉽게 할것이냐 이다. 콜센터에 전화하면 과거의 상담원 방식에서 앱에서의 터치/문자입력 등 다방변으로 접른을 용이하게 한다. 하지만 여전히 상담원이 있는 것은 아직 새로운 두 가지 방식이 익숙치 않은 고객 유형이 있기때문이다. 그리고 그런유형을 용히하게 디지털 채널로 유인시키는 브랜드가 무주공산을 차지하지 않을까 하지만 이는 나이의 문제는 아니다 문맹률/문해력이낮은 사회집단일수록 여전히 목소리에 의존하지 않을까

"음성 인식 시장, 2026년까지 연평균 21.6% 성장" - CIO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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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10일 오후 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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