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루티너리: 습관 형성·행동 변화 유도 플랫폼 - 출시 1년 6개월 전세계 다운로드 80만 돌파 - 습관을 중심으로 일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틴에 관한 메시지를 적절한 시점에 전달 - 사용자가 이를 확인하고 루틴을 실행하며 자신의 행동 습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 - 변화를 반영한 정밀 분석 결과 제공 - 서비스 가입자의 80%는 10-30대 여성 의견) - 가장 관심있어 하는 분야 중 하나 (가벼운 헬스케어 + 모바일) - 엔터테인먼트 분야 이외의 앱에 대한 유인은 총 3가지라고 생각함 -> 경제적 유인(축적, 절약) ex) 모바일 쿠폰 발행하는 패션 앱, 토스 -> 기능적 유인(불편 경험 해결, 일상적으로 필요) ex) 메모, 카메라 필터, 증권 -> 자동적(?) 유인(앱만 깔아두면 알아서 작동함) ex) vpn, 만보기 - 상호배타적이지 않고 많이 사용되는 앱일 수록 각 기능에 특화되어있거나 골고루 이러한 유인들을 가지고 있음 - 위의 사례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그러나 모바일이라는 플렛폼은 모바일을 넘어선 공간에서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한계를 지님 -> 기능적 측면에서의 발전이 잠재적 사용자들에게 어필될 것 같지 않음 - 플렛폼 확장을 통해 접점을 늘리고 - 사용자가 앱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메세지 전송, 행동 기록을 수행해야 하며 - 보험 등과 관련된 경제적 유인이 추가되는 것으로 인해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이젠 앱에서 습관 관리"... 루티너리, 80만 다운로드 비결은?

n.news.naver.com

"이젠 앱에서 습관 관리"... 루티너리, 80만 다운로드 비결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3일 오전 5:0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