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가 브랜드를 바로보는 관점👀 / T-shaped 마케터] 최근 많이 느끼고 있는 사실이다. 퍼포먼스 마케터디만 퍼포먼스 마케팅의 지식만으로 매체와 최적화만으로 극복 할 수 있는 문제가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터는 컨턴츠, CRM 데이터 분석, 전자상거래 등 통합적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 졌다. 그래서 어떤 역량을 자신의 베이스로 삼아 갈고 닦고, 어떤 역량들을 붙여 나갈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용어의 모호함 👉디지털 마케팅의 세부 영역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디지털(Digital)이라는 단어가 갖는 모호함 덕에 온라인 상에서 벌어지는 여러 마케팅이 "디지털 마케팅"이란 하나의 이름으로 불리우는 것 같습니다. 💥Try It! 브랜드의 목적과 도구 분류해보기 👉브랜드의 목적과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조합하여 현 단계에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도록 합니다. 👉지금 정말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이 필요할지, 아니면 퍼포먼스 마케팅은 기본적인 수준에서 집행하고 다른 액션이 필요할지 고민해보도록 합니다. 👉자신이 평소에 좋아하는 브랜드를 가지고 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Try It! 브랜드의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현황을 진단해 보세요 👉운영이 잘 되고 있든, 잘 되고 있지 않든, 그것의 성공 및 실패 요인이 CPA 문제인지, 객단가 문제인지 생각해 보세요. 👉각 문제 요인에 대해 위 그림을 포함한 어떤 방식으로든 해결을 위한 TO-DO가 무엇일지 생각해 보세요. 👉만약 CPA와 객단가 모두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현재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일지 생각해 보세요. 💥Try it! 자신의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T-shape Framework에 맞추어 그려보세요 👉T-shaped Framework를 활용하여 자신의 역량을 정리해 보세요 👉향후 퍼포먼스 마케터 혹은 그로스 해커, 데이터 분석가 등 커리어를 개발해 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정리해 보세요 👉원하는 커리어에 도달하였을 때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을지 정리해 보세요

퍼포먼스 마케터가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 - B A T

Batcrew

퍼포먼스 마케터가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 - B A 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5일 오전 9:4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