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vs 현대 초고가 스킨케어 브랜드의 운명은?]
🏷 Intro
지난해 기준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은 1조5000억원 규모로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신세계인터네셔널이 프랑스에서 인수한 '뽀아레' 브랜드는 50ml 크림 하나에 72만원의 고가의 제품이고
현대백화점 계열 한섬 '오에라'는 50ml 크림 하나에 125만원인 초고가 스킨케어를 런칭했다고 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한섬의 같은 듯 다른 전략
누가 승자가 될까요?
🏷 신세계인터내셔날 vs 한섬 마케팅 전략
🏢신세계인터내셔날 '뽀아레'
1. 주요 채널
- 거점지역에 소수 오프라인 매장 오픈
- 중국이 아닌 프랑스, 미국 등 유럽과 북미 채널로 확장
2. 판매 전략
- 프랑스 패션/향수 명품 브랜드 '폴 뽀아레' 인수
- 글로벌 채널을 고려한 메이크업 제품부터 스킨케어 제품까지 출시
3. 핵심 타겟
- 2030 영리치 고객
: 명품 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가 전체 매출의 50% 차지
4. 마케팅 활동
- 모델 김서형을 기용해 드라마 '마인' PPL
- SI 빌리지 온라인 채널에서의 활발한 판매
🏢한섬 '오에라’
: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피부 균형점에 도달해 새로운 시대에 영감을 전달하겠다'는 뜻
1. 주요 채널
- 거점지역에 소수 오프라인 매장 오픈
- 중국 채널, 면세점 채널로의 확장 예정
- 더 한섬닷컴 온라인 채널 입점 → 단계적으로 온라인 채널 확장
2. 판매 전략
- 스위스 화장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독자성분 개발
- 1:1 스파 서비스 제공 예정
- 온라인 채널을 단계적으로 늘리고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하여 고객 확장
3. 핵심 타겟
- VVIP 고객(추후 중국 소비자들이 타겟일 것으로 보임)
4. 마케팅 활동
- 신규 런칭 브랜드로 오프라인 매장 내 샘플링 이벤트
- 더한섬닷컴 내 이벤트 진행 등으로
신규 회원 모객 위주의 마케팅 활동 진행
🏷 Insight
얼어붙은 내수시장은 명품 브랜드가 쥐고 있기 때문에
해외시장의 공략이 관건으로 보이는데요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까지 공략하기위해선
두 브랜드 모두 '고객 경험 위주의 차별화'가 핵심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