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차 홍보전문가가 말하는 "대중에게 미운털 박히지 않으려면"]
🔖스타트업 PR을 잘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단어 4개가 있습니다. 키워드·데이터·스토리·모멘텀입니다. 이 단어들을 홍보 원칙으로 활용한 사례를 정리했어요.
🔖한 가지 더 생각할 것이 있습니다. '메시지의 무게'입니다. 스타트업은 성장할수록 대중의 정서를 고려한 메시지를 내야 합니다.
🔖태윤정 선을만나다 대표는 PR은 전략적인 메시지를 적극·지속적으로 내는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 위기에 빠지지 않으려면 겸손한 자세가 필수라고 강조해요.
✍️원칙1. 키워드를 선점하라: 후발주자가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원칙2. 데이터를 보여라: 가장 확실한 설득 자료
✍️원칙3. 스토리를 확보하라: 가치가 더해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원칙4. 모멘텀을 최대한 활용하라: 뻔한 기념일을 특별한 홍보 이슈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