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이미지와 영상 검색을 강화합니다. 검색하는 사람이 가장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을 주고 웹 검색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게 만드는 용도의 AI 기술(MUM)을 활용해섭니다. 이미지의 경우 핀터레스트와 직접적으로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구글은 검색 결과와 아이디어 페이지를 더 풍부하게 보여주면서, 그 중에서도 특정 주제에 더 집중한 결과를 시각적으로 더 잘 보여주게 만든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장식 아이디어->할로윈 장식 아이디어 같은 방식으로요. 영상의 경우 유튜브에 적용합니다. 테크크런치에서 언급한 예시는 유저가 마카로니 펭귄과 관련된 비디오를 보다가 그 안에서 마카로니 펭귄이 가족을 찾는 방법에 관한 다른 비디오로 안내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는 Z세대 유저의 행동을 의식한 것이기도 합니다. 구글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85%가 유튜브로 검색한다고, 80%는 유튜브로 유용한 무언가를 배웠다고 답했습니다. 구글이 아직 검색 엔진의 최강자라고는 하지만 모바일에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쇼핑할 땐 아마존을 검색하고, 콘텐츠를 볼 땐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를 보며, 아이폰 사용자는 기본 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은 사용자에게 좀더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난이도 높은 기술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oogle is redesigning Search using A.I. technologies and new features

TechCrunch

Google is redesigning Search using A.I. technologies and new fea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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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30일 오후 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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