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은 명확하고 분명하게!]
서비스/상품 기획을 할 때에는 그 존재의 목적 혹은 해당 기능이 적용되야 하는 목적이 명확해야 합니다. 명확하기 않는다면 <효율>이 중요한 스타트업에서 리소스만 낭비하는 상황이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광고 소재 기획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광고 소재의 목적이 없고, 크리에이티브만 좋다면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에 있어서 리소스가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확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의 특징은 광고를 통해 신규고객을 유입시켜 원하는 행동(회원가입, 구매 등) 낮은 비용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광고 소재 기획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에서도 목적성이 뚜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목적성이 뚜렸해야 타겟팅 기법이며 관심사 등등 날카롭게 적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