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광고OFF가 광고비를 아낀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여러 방법 중 하나는 운영하는 광고를 OFF해야 하는 상황에서 마케터가 주저없이 광고를 빠르게OFF하는 용기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써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 후 얻는 결과를 3가지 밖에 없습니다. 1️⃣ 광고 효율이 매우 좋아서 광고비를 늘린다. 2️⃣ 광고 효율이 적당해서 광고비를 유지한다. 3️⃣ 광고 효율이 나빠서 광고를 OFF한다. 그러면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터들은 어느 시점에서 광고를 OFF해야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을까요? 마케터는 2️⃣번의 상황에서 광고를 OFF해야하는 시점은 찾아야 합니다. 여기에서 핵심은 <회사나 광고주가 요청하기 전에 마케터가 빠르게 먼저 OFF 한다!> 입니다. 여기에서 궁금증이 생길 것 입니다. 효율이 적당해서 유지만 해도 괜찮은데 왜 광고를 먼저 OFF해야 할까요? 효율이 애매하다면 언젠가는 광고를 멈출 수 밖에 없고, 광고 효율이 확실하게 광고비 대비 효율이 나와야 안정적으로 장기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효율이 적당할 때 광고를 OFF하여 문제점을 수정 후 다시 라이브ON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터에게 있어서 광고비를 절약하는 것은 어찌보면 모순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그 이유는 마케터가 광고비를 절약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어떤 회사나 광고주도 마케터를 믿고 광고비를 맡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경력이 쌓이고 관리하는 광고비가 커지더라고 <광고비를 절대로 함부로 쓰지 않는다!>를 기본적인 원칙으로 가져가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05화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 광고를 OFF 하는 용기!

Brunch Story

05화 광고비를 절약하는 방법, 광고를 OFF 하는 용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7일 오후 11: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상품위원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47


    채용담당자이자 영업사원인 나, 그럼.. 내 고객은?

    🎬지난 이야기
    대기업 채용은 지원자들에게 줄 게 많습니다. 지원자들도 넘쳐나죠. 하지만 대기업 울타리를 벗어난 채용은 어떨까요? 지원자 수 '0'을 마주한 채용담당자는 마음을 고쳐 먹었습니다. -이제 나는 영업사원이다-라고...

    ... 더 보기

    조회 46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