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부분이 UX리서처로서 데이터 사이언스와의 협업입니다. 혹은 UX리서처로서 정량 데이터를 함께 다루고 싶은 욕심도 있습니다. 같은 목표를 지니고 있지만 방법론이 많이 달라서 완전히 다르게 여겨질때가 많은데 통합적으로 바라보면 가장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UX리서치에서 다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을 데이터를 통해 설명할 수 있고 데이터를 통해 알 수 없는 부분이 UX리서치를 통해서 설명할 수 있을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스포티파이의 동시삼각법 접근과 머신러닝 기반의 퍼소나 도출에 대해 지난번 포스팅 보다 좀 더 상세하게 정리하여 브런치에 올렸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오픈 디스커션도 환영합니다!

데이터사이언스와 UX리서치의 협업

Brunch Story

데이터사이언스와 UX리서치의 협업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8일 오전 2: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기 미친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적응자 혁명가 문제아. 사물을 다르게 보는 사람들입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미친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 더 보기

    서사가 만드는 팬덤 이코노미, 실력 그 이상의 무엇[EDITOR's LETTER]

    magazine.hankyung.com

    서사가 만드는 팬덤 이코노미, 실력 그 이상의 무엇[EDITOR's LETTER]

    < K-POP의 진짜 시작은 1978년이었다(?) >

    1

    ... 더 보기

    트래블월렛 관계자는 “2025년을 첫 연간 흑자 전환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있다”며 “전체 매출은 약 1000억원 수준을 예상하고 있고 이 중 B2B 사업은 연말까지 전체 매출 비중에서 10%(100억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 더 보기

    thebell Free

    m.thebell.co.kr

    thebell Free

    조회 349


    Perplexity 창업자가 바라본 구글, 아마존, 메타 창업자들


    ... 더 보기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www.youtube.com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 

    저장 32 • 조회 1,335


    스케일AI는 AI학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제하는 ‘데이터 라벨링’ 기술에 주력하는 스타트업이다. 스케일AI는 단순 주어진 데이터를 분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델이 틀리게 예측한 사례를 선별해 그 데이터를 다시 정제하고 보강하는 ‘데이터 엔진’을 갖추고 있다.

    ... 더 보기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조선일보

    ‘데이터 라벨링’ 뭐길래...메타, 스케일AI에 십조원 규모 투자 나선다

    ATM이 삼킨 카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