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커넥트 2021 주요내용] - 현재까지 오리지널 25편. > “티빙은 10월 기준 유료 가입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20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앱 설치는 251%, 월간 UV(Unique Visitors, 한 번 이상 방문한 고객)도 88%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 가운데 티빙 오리지널이 가입을 유도한 비중은 75%에 달한다.” > “양 대표는 “유로 2020과 같은 독점 스포츠 콘텐츠와 샤크 더 비기닝 등 남성향 콘텐츠의 효과로 남성 가입자가 231% 증가했다“며 “MZ세대뿐 아니라 10대 268%, 50대 276%, 60세 이상 246% 등 다양한 세대에 걸쳐 시청자가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다섯가지 콘텐츠 전략 1) 프랜차이즈 IP 속편 2) 트랜스미디어(웹툰/웹소설) 3) 장르다변화(스포츠/ 다큐/ 애니) 4) 극장/TV채널 연동 5) 영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한 오리지널 - 글로벌 > 2023년까지 국내 가입자 800만이라는 숫자는 넘 작지 않나.. 싶었는데 역시 목표는 글로벌이네요. > 내년(2022)에 일본/대만에 런칭합니다. (모회사인 범 CJ와 지분관계이 있는 네이버의) 라인이랑 제휴한다고 하는군요. > 일본과 대만은 라인이 메신저시장의 넘버원입니다. <사랑의 불시착>과 <갯마을 차차차>같은 tVN 스타일 로코가 잘먹히는 국가기도 하고요. > 삼성/엘지의 스마트TV에 티빙을 탑재할거라는 전략도 나름 오래 공들였을거 같아요. 제조사에서 저거 잘 안열어주는데..

'티빙 커넥트 2021' K콘텐츠 열풍 타고 티빙 글로벌 진출 본격화 (종합)

NewsTomato

'티빙 커넥트 2021' K콘텐츠 열풍 타고 티빙 글로벌 진출 본격화 (종합)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8일 오전 5:3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