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커넥트 2021 주요내용]
- 현재까지 오리지널 25편.
> “티빙은 10월 기준 유료 가입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20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앱 설치는 251%, 월간 UV(Unique Visitors, 한 번 이상 방문한 고객)도 88%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 가운데 티빙 오리지널이 가입을 유도한 비중은 75%에 달한다.”
> “양 대표는 “유로 2020과 같은 독점 스포츠 콘텐츠와 샤크 더 비기닝 등 남성향 콘텐츠의 효과로 남성 가입자가 231% 증가했다“며 “MZ세대뿐 아니라 10대 268%, 50대 276%, 60세 이상 246% 등 다양한 세대에 걸쳐 시청자가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다섯가지 콘텐츠 전략
1) 프랜차이즈 IP 속편
2) 트랜스미디어(웹툰/웹소설)
3) 장르다변화(스포츠/ 다큐/ 애니)
4) 극장/TV채널 연동
5) 영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한 오리지널
- 글로벌
> 2023년까지 국내 가입자 800만이라는 숫자는 넘 작지 않나.. 싶었는데 역시 목표는 글로벌이네요.
> 내년(2022)에 일본/대만에 런칭합니다. (모회사인 범 CJ와 지분관계이 있는 네이버의) 라인이랑 제휴한다고 하는군요.
> 일본과 대만은 라인이 메신저시장의 넘버원입니다. <사랑의 불시착>과 <갯마을 차차차>같은 tVN 스타일 로코가 잘먹히는 국가기도 하고요.
> 삼성/엘지의 스마트TV에 티빙을 탑재할거라는 전략도 나름 오래 공들였을거 같아요. 제조사에서 저거 잘 안열어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