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 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사람은 의외로 '왜'라는 궁금증에 대한 원인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대부분은 '만들어진 이유'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이유'를 이야기할 때 대체적으로 무의식이 크게 작용하는데, 자신의 무의식을 읽어낼 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 때문입니다.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를 중요하게 다루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경우,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단순히 '사용자의 의견'만이 아니라 '휴대폰을 조작하는 손가락의 모습'을 관찰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디자이너는 보다 정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의 '무의식의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유심히 관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며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ℹ️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2021년 10월 24일 오후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