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키워드 리뷰’ 정식 출시
그동안 가게가 지니는 다양한 장점과 개성이 별점이라는 점수에 가려졌다면, 키워드 리뷰를 통해서 사용자는 개인의 취향이나 방문 목적에 맞는 가게를 찾기 편해지고, SME는 보다 객관적인 가게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기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네이버의 키워드 리뷰 출시로 별점 평가 시스템으로는 표현될 수 없었던 가게의 정성적인 정보가 직관적으로 드러나면서 보다 신뢰 가는 정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합니다.
💬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