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가전도 본격 구독시대? SKT의 T우주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 시작 SKT와 삼성전자가 가전렌털 구독서비스 출시와 함께 AI, IoT 연동도 협업한다. 고객은 SKT의 AI 플랫폼 누구를 삼성전자의 IoT 플랫폼 스마트씽스와 연동하여, T맵, T전화 등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세탁기, 의류관리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가전제품 구독은 1인가구나 사회초년생, 또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구독 서비스 보다 더 관심을 끄는것은 본격적으로 스마트홈 시대가 열리고 있는 거 같다. 음성서비스를 이용해본 사람이라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을텐데, 이제 집안의 모든 가전제품, 커튼, 전등이 주요 기기들이 다 연동된다면 일상이 훨씬 더 여유로워질 것으로 기대한다.

SKT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빌려 쓴다

한국경제

SKT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빌려 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8일 오후 11: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 돌파 및 사업 확장

    ... 더 보기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파이낸셜뉴스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19조8000억원…7조원 껑충

    ⟪기획의 말들⟫ 출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 더 보기

    [ Q. 기획의 과정에서 스스로 확신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6 • 조회 1,898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조회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