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03 비즈니스에서 고객이 겪고 있 | 커리어리

#퍼블리뷰 103 비즈니스에서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가지 문제를 경험합니다. 그리고 그와 같은 문제를 인식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기도 하고 무시하며 살기도 합니다. 오늘은 핵심 문제를 찾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 팔리는 제안의 13가지 디테일: 방향성을 좌우할 핵심 문제 찾기 저자 심지혜 방향이 틀리지 않았다고 해서 반드시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틀리지 않았다는 건 필요조건일 수 있지만,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쉽게 수긍이 가고 그럴싸해 보이는 독이 든 사과를 조심하세요. 아이디어를 무조건 반대하는 팀을 꾸리고 타이트한 수준으로 검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체적이고 분명하게 문제를 정의합니다: 제품의 강점을 그대로 전하는 것은 시장에서는 변별력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세분된 카테고리의 레드오션 시장일수록 광범위한 과제 설정을 피하세요. 우리의 강점이 더 뾰족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과제를 보다 명확하고 좁게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통하려는 소비자의 시대적 정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구매의 핵심층인 MZ세대는 근거 혹은 진정성 없는 과장 광고에 매우 냉정합니다. 오늘날 소비자의 보편적인 정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것도 중요해요. 섣불리 광고주의 미션을 부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확실한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전문가로서 광고주를 설득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충분한 고민 없이 광고주의 니즈를 부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언제나 제안의 1계명은 리스크를 줄이는 것입니다. 마케팅 이론과 사례의 섣부른 적용은 득보다 실이 큽니다: 확실한 근거와 고민 없이 내가 공부한 이론이니까, 내가 좋아하는 사례이니까 한번 제안에 활용해 보겠다는 시도는 허점을 만드는 특급열차입니다. 이론, 인용, 사례의 목적을 분명히 하세요.

2021년 11월 3일 오후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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