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03 비즈니스에서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여러가지 문제를 경험합니다. 그리고 그와 같은 문제를 인식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기도 하고 무시하며 살기도 합니다. 오늘은 핵심 문제를 찾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 팔리는 제안의 13가지 디테일: 방향성을 좌우할 핵심 문제 찾기 저자 심지혜 방향이 틀리지 않았다고 해서 반드시 정답인 것은 아닙니다: 틀리지 않았다는 건 필요조건일 수 있지만,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쉽게 수긍이 가고 그럴싸해 보이는 독이 든 사과를 조심하세요. 아이디어를 무조건 반대하는 팀을 꾸리고 타이트한 수준으로 검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체적이고 분명하게 문제를 정의합니다: 제품의 강점을 그대로 전하는 것은 시장에서는 변별력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세분된 카테고리의 레드오션 시장일수록 광범위한 과제 설정을 피하세요. 우리의 강점이 더 뾰족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과제를 보다 명확하고 좁게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통하려는 소비자의 시대적 정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구매의 핵심층인 MZ세대는 근거 혹은 진정성 없는 과장 광고에 매우 냉정합니다. 오늘날 소비자의 보편적인 정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것도 중요해요. 섣불리 광고주의 미션을 부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확실한 근거를 기반으로 한 전문가로서 광고주를 설득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충분한 고민 없이 광고주의 니즈를 부정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언제나 제안의 1계명은 리스크를 줄이는 것입니다. 마케팅 이론과 사례의 섣부른 적용은 득보다 실이 큽니다: 확실한 근거와 고민 없이 내가 공부한 이론이니까, 내가 좋아하는 사례이니까 한번 제안에 활용해 보겠다는 시도는 허점을 만드는 특급열차입니다. 이론, 인용, 사례의 목적을 분명히 하세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3일 오후 11: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지능형 아키텍처

    ... 더 보기

    부산지역에서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으로는 삼진식품, 소셜빈,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뉴라이즌 등이 거론된다. 또 최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지역 대표 조선·에너지기자재 기업인 SB선보도 2027년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로 상장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 더 보기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코스피3000에 부산 기업 IPO도 훈풍부나? - 헤럴드경제

    조회 250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결정’을 아껴 쓴다 >

    1. 2년, 3년 앞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