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엔 콘텐츠가 최고의 영업 사원입니다> 1. "콘텐츠가 곧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하고 뉴스레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베스핀글로벌 송혜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의 말이다. 2. 베스핀글로벌의 뉴스레터는 구독자만 2만5000명에 오픈율 25% 정도다. 약 1년 6개월 만에 만들어낸 성과다. 3. 송 팀장은 "베스픽(=베스핀글로벌 뉴스레터)은 정보성이 95%, 베스핀글로벌 내용이 5%인데 다른 홍보성 뉴스레터는 비중이 반대"라면서 "(베스픽은) 전체 클라우드 산업을 키운다는 측면에서 정보성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고 말했다. 4. 베스핀글로벌이 콘텐츠에 힘을 쏟는 이유는 결국 영업이다. 송 팀장은 "B2B 마케팅에서 고객이 회사를 알게되서 구매까지 이르는 기간이 평균 1년이라고 한다. (뉴스레터를 통해) 베스핀이 클라우드를 제일 잘 아는 곳이다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1년간 신뢰관계를 쌓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5. 또한, 송 팀장은 뉴스레터를 마케터를 성장시키는 '툴'로 사용하고 있다. 송 팀장은 "대부분 IT분야 B2B 마케터는 IT기술자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 글로 쓰면서 훈련을 받게 된다"면서 "레터를 쓰면서 이해도를 높이고 회사에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가 곧 영업사원" 베스핀 글로벌 뉴스레터 담당 송혜원 팀장 인터뷰

Naver

"콘텐츠가 곧 영업사원" 베스핀 글로벌 뉴스레터 담당 송혜원 팀장 인터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5일 오전 3: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초 프로그래밍을 좀 더 열심히 공부할 걸..

    ... 더 보기

    ML Engineer가 되기 위해 내가 1년 반 동안 했던 것들

    커리어리 질문글에도 보면 일주일에 한번씩은 “ML Engineer, Data Scientist가 되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는 질문이 자주 올라옵니다. 비슷한 질문이 계속 올라오는 이유는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방식으로 ML Engineer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입문을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몰라 갈팡질팡 하시는 것이죠.

    ... 더 보기

     • 

    댓글 7 • 저장 113 • 조회 3,888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1

    ... 더 보기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iOYES

    Swift Homomorphic Encryption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