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두레이의 글로벌 진출은 '일본' 그간의 두레이의 성장 지표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서 기자간담회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한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이끌어낼 수 있는 장점을 통해서 공공 쪽 시장을 공략하는 부분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AI번역 기능이 나오면 일본 시장 공략을 통해서 글로벌로 가는 부분도 밝혔는데요. 해외 시장에서 한국 솔루션의 성공 사례가 되길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중소/중견, 대기업까지 협업 도구 서비스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NHN 두레이의 분사와 성장 소식을 보다 보니 전반적으로 한국의 협업 도구 시장의 성숙되어가고 있다는 증거처럼 느껴지네요.

NHN 협업툴 두레이, 내년 2배 성장·3년 내 IPO 목표

위클리포스트(weeklypost)

NHN 협업툴 두레이, 내년 2배 성장·3년 내 IPO 목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6일 오후 2: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675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