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 글을 번역할 때만 해도 Figma의 기업가치는 $2B. 막 "유니콘" 반열에 오른 때였다. 오늘 이 글을 다시 공유하는 시점에 Figma 의 기업가치는 $10B. 1년 만에 Figma는 다섯 배의 가치를 불렸다. Figma가 계속해서 win 하는 이유는 작년에 번역한 글이지만, 여전히 큰 인사이트를 담은 Kevin Kwok의 "Why Figma Wins" 에세이에서 배울 수 있다. Notion, Figma, Slack, etc. -- 이기는 프로덕트를 들춰보면, 프로덕트 자체도 훌륭하지만 초기부터 '의도한' GTM 전략이 결정적인 차이를 만든다. Sketch, InVision, Framer 셋다 Figma 만큼 좋은 프로덕트들이다. 하지만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해서 하는 프로덕트는 Figma가 유일하다. 문서 업계 시장에서의 Notion도 마찬가지고, Salesforce에 인수되기 전까지 Slack도 그랬다.

Why Figma Wins (Figma는 왜 이기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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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Figma Wins (Figma는 왜 이기는가?)

2021년 11월 16일 오후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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