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의 성향을 이용한 머니러시 마케팅 사례
아이보스
< 2022년 트렌드, '머니러시' 입니다. > 요즘 나의 주변인들의 최대 관심사는 투자&투잡이다.주식/비트코인/부동산/스마트스토어/강의 등등 투자는 기본 여기에 더해 부업을 찾아나서기도 한다. 유튜브를 하는 친구, 시간날 때마다 배달하는 친구, 물건을 판매하는 친구 등.. ★ 그래서? '머니러시'란? 본업 뿐만 아니라 부업이나 투자를 통해 수입을 늘리려는 노력을 뜻 한다. *머니 러시: 미국 서부에 금광이 발견되자 사람이 몰려들었던 골드 러시(Gold Rush)에 빗대어 만들어진 단어 ★ 사람들이 N잡과 재테크에 집중하는 이유는? -현대인의 높아진 소비 수준과 기대 -SNS의 발달로 진입장벽이 낮아지며 활성화된 N잡러 문화 -고용의 불안정성·팬데믹이 야기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 -빠르게 돈을 모아 조기은퇴를 꿈꾸는 MZ세대의 성향 ★ 머니러시 사례 1. 도시락 사면 '이것' 준다! -> 이마트 24에서 도시락 사면, 네이버,삼전/현카 등 9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 제공 2. 토스 주식 계좌 개설하면 주식 1주 제공 3. 리셀테크 & 명품테크 -> 한정판이나 희소가치가 높은 제품을 구매해 차익을 남겨 되파는 방법 4. 숨고, 크몽 등의 재능거래 플랫폼 5. 인프런, 탈잉, 패캠, 클래스101,휴넷과 같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투잡을 위해 열심히 성장하는) 등.. 머니러시 관련하여 마케팅 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많을 듯 하다.
2021년 11월 22일 오전 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