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도 잘 베낀 사업모델이 있다?🥕] 스타트업 하면 세상에 없던 획기적인 기술이나 상품을 통해 시장을 만들어내야한다고 생각하는 경유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새로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버려도> 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 유니콘 기업 약 500개 중 100개 정도는 다른 유니콘 기업을 모방한 카피캣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기존 서비스의 장단점의 단범을 보완하거나 다른 관점으로 차별화를 꾀하여 창조적 모방을 한다는 것 입니다. 🥕기존 사업자들의 틈새를 파고 들었던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중고거래 시장에서 <지역 타겟팅>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이를 스마트폰 GPS를 통해 인증 후 인증한 지역에서 중고거래를 가능하도록 했으면 그 절차도 매우 간소화 했습니다. 당근마켓은 기존 중고거래 시장에서 중고나라, 번개장터 기존 회사가 하지 않았던 부분을 공략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당근마켓과 같은 창조적 모방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힌트를 얻은 시조 경쟁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청저히 뜯어보고, 기존 사업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하지 않을 고객들을 찾아 나서는 것입니다.> 창조적 모방을 위해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 눈을 넓혀애 합니다. 해외에 등장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 혁신적인 아이템들을 서치하다 보면 우리나라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의 시장을 포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창조적 모방을 위해서는? 결국 창조적 모방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공 모델을 캐치하는 정보력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함보다 빨리 속도감 있게 실행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도 잘 베낀 사업 모델

Brunch Story

당근마켓도 잘 베낀 사업 모델

2021년 11월 26일 오전 10:1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