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으로 사고하는건 바로 이런걸 말하는거다-라고 보여주는거 같은 토스 팀. "토스가 사용자에게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영역에 먼저 진출하는 것이 맞는지, 그 경우 Buy 와 Build 중 어느 쪽이 효율적인지 판단하고 결정하며, 실행에 옮긴다." "타다를 인수함으로써 낼 수 있는 시너지란 토스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토스의 사용자가 얼마나 더 많은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가에 방점이 찍혀있다.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온 토스에게 모빌리티 산업은 낯설었지만 ‘결제’라는 분명한 접점이 있는 분야였다. 이미 국내 택시 시장 규모는 연 매출 12조로 추정되고, 그 중 스마트폰 앱을 통한 호출 비중은 절반을 넘어서고 있다." "타다나 토스페이먼츠의 경우와는 달리, 규모는 작지만 잠재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분야를 발굴하고 새로운 기술이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투자도 이뤄지고 있다." "토스의 첫 해외 투자도 최근 마무리됐다. 해외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미국의 플랫폼 기업 Republic에 지분 투자를 실행한 것이다. 유망한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커지고 있어, 잠재적인 사업 시너지가 클 것으로 봤다."

토스가 타다를 인수한 진짜 이유를 토스벤처스 가 전격 공개합니다.

MLB를 살리러 온 구원자, 이정후와 오타니 - 금융이 알고 싶을 때, 토스피드

토스가 타다를 인수한 진짜 이유를 토스벤처스 가 전격 공개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8일 오후 3:07

조회 2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1,912


    < 제프 베조스는 왜 하루에 3번만 결정할까? >

    1.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

    < 좋은 질문은 틀릴 수 있는 질문이에요 >

    1. 질문은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어야 하고, 그 대답은 ‘틀릴 수 있어야’ 합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