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9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검색 엔진에 사용자의 질문 의도와 성별, 연령 등을 반영하는 ‘에어서치’를 도입했다. 에어서치는 사용자마다 다른 검색 의도에 맞춰 각기 다른 결과를 내놓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다. 네이버는 에어서치를 통해 각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블록’이란 칸을 새로 마련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캠핑’을 검색하면 검색한 사람의 다양한 정보를 반영해 캠핑 준비물을 제공하기도 하고, 분위기 좋은 감성캠핑 장소를 보여주기도 한다. 또 어떤 사람은 ‘초보캠핑’이란 테마로 관련 정보가 먼저 뜨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캠핑체어’ ‘캠핑카’가 앞서 노출된다. +모든 부분에서 개인화을 통한 광고가 다 정교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서울경제

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2021년 11월 30일 오전 9:0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