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9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검색 엔진에 사용자의 질문 의도와 성별, 연령 등을 반영하는 ‘에어서치’를 도입했다. 에어서치는 사용자마다 다른 검색 의도에 맞춰 각기 다른 결과를 내놓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다. 네이버는 에어서치를 통해 각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스마트블록’이란 칸을 새로 마련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캠핑’을 검색하면 검색한 사람의 다양한 정보를 반영해 캠핑 준비물을 제공하기도 하고, 분위기 좋은 감성캠핑 장소를 보여주기도 한다. 또 어떤 사람은 ‘초보캠핑’이란 테마로 관련 정보가 먼저 뜨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캠핑체어’ ‘캠핑카’가 앞서 노출된다. +모든 부분에서 개인화을 통한 광고가 다 정교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서울경제

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안다...네이버·구글 AI 더해 진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30일 오전 9: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회사에 먼저 말하면 안 되는 조건: 연봉

    ... 더 보기

    인위적인 기회

    

    ... 더 보기

    회사 사장들 중에는 장사꾼인지 사업가인지 헷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분명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가인데, 어떤 결정을 해야 할 때는 장사꾼처럼 생각하고는 하죠. 회사의 미래에 대한 비전이 없는 사장도 있습니다.

    ... 더 보기

    [주먹구구식 경영 탈피] 당신은 장사꾼인가요? 사업가인가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주먹구구식 경영 탈피] 당신은 장사꾼인가요? 사업가인가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조회 189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읽고 정리해본 마케팅/데이터 개념

    요즘 제품을 만드는 개발자라면 단순히 코드만 잘 짜는 것 이상을 요구받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감각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 더 보기

    데이터 작업용 Cursor 에디터 - Nao

    d

    ... 더 보기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GeekNews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