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에 의심, 편견, 추측이 늘어나는 이유> 1. 기업들은 (언제나) 목적이 분명한 광고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이는 마치 폭풍처럼 우리의 뇌를 삼켜 계속해서 물건을 사고, 버리게 만든다. 2. 채워 넣고, 또 빼내기의 반복이다. (기업들은) 끊임없이 체험해볼 것을 제안하고, 기분 전환을 하라고 끝없이 유혹한다. 3. (이렇게) 넘쳐나는 정보들로 인해 사람들의 시선은 늘 생기를 잃은 채 모니터 화면에 고정되어 있다. 쏟아지는 광고에 현혹되지 않으려고 애쓰지만 반짝이는 배너 광고와 신상품 알람에 저도 모르게 반응하고 만다. 4. 스마트폰 역시 단 1초도 우리를 가만히 두지 않는다. 이 세상의 모든 일이 (마치) 우리와 관련이 있는 듯 여기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5. (이제 우리는) 마음만 먹으면 누가 누구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 과거에는, 비밀은 신뢰할만한 누군가에게 털어놓던 것이었지만,이제는 그것을 불과 몇 초 만에 수천 명에 달하는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6. 문제는 여기에 있다. 지금 우리는 인간의 두뇌 처리 능력을 넘어선 정보를 폭식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과 관련없는 일로 지나치게 분주하며, 쓸데 없는 일에 간섭하느라 장작 자신을 돌아 볼 시간이 없다. (그렇게 현대인은) 온갖 추측과 편견, 평가와 의도의 포로가 된 것이다. - 게랄트 휘터, <존엄하게 산다는 것> 중

존엄하게 산다는 것

예스24

존엄하게 산다는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30일 오전 12: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찰리 멍거가 말하는 인생의 가장 간단한 규칙 >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 더 보기

    서류탈락 반복? 이거 안 하면 절대 못 붙어요

    ... 더 보기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 

    저장 15 • 조회 611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869


    < 아무리 따라 해도 ‘애플’이 될 수 없는 이유 >

    1. 기술도 디자인도 무척 모방이 쉽다. 디자인은 바로 똑같이 따라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기술은 리버스 엔지니어링이 가능하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