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ropbox.com/sh/p1nz0i3gy83zaam/AADBk8YNqlJQ7ODf6vH8wftca?dl=0
fbcdn.net
인스타그램이 처음으로 13페이지의 ‘트렌드리포트’를 선보였어요. 제목은 '2022 인스타그램 트렌드 리포트'예요. 카테고리로는 뷰티, 패션, 쇼핑, 음악, 춤, 크리에이터와 셀럽, 사회 정의, 교육, 웰니스, 음식, 게임 등 인스타그램 유저들이 올해 큰 관심을 보인 주제들을 다루었어요. 내용은 예를 들어 10대~20대 초반 유저의 1/4가 소셜미디어 피드 또는 인앱기능으로 쇼핑을 한다는 통계, 10대~20대 초반 유저의 41%가 덕질을 하고 있고, 70%는 틱톡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고 즐기고 있다는 통계가 실렸어요. 이외에도 흥미로운 지표가 많이 들어있네요. 2022년 전망으로는 디지털 중고샵의 인기가 지금보다 높아질 거라고 예상했고요. 크리에이터와 연예인의 인기(몸값)가 비슷해질 거라고 봤어요. 패션 측면에서는 ‘맥시멀리스트’가 키워드가 될 것이고, 뷰티 측면에선 동물실험이 없는 ‘cruelty-free’ 제품이 각광받을 거라고 봤네요. 소셜미디어 ‘챌린지’의 유행은 계속 될 거라고 전망하고요(휴…). 교육 분야에서는 66%의 사용자가 대학교육의 가치를 의심한다고 답변했어요. 디지털 사회정의의 경우 52%의 사용자가 소셜미디어에서 관련 계정을 팔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요. 나아가 응답자들은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 있는 사회 정의 영역에 온라인 기부를 할 것이고, 온라인에서 제대로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신경쓸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참고: https://www.cnet.com/tech/services-and-software/instagram-predicts-digital-thrift-stores-a-list-creators-and-more-trends-in-2022/
2021년 12월 14일 오전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