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업계가 팬덤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각각 소속한 아이돌의 팬덤을 대상으로 교육 사업, 관광업, 커머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에 더불어 NFT사업까지 진출해 소속 아이돌의 가치를 높이기도 한다. 엔터업계의 팬덤 문화를 표방하는 일반 브랜드들도 늘어난만큼 이들의 행보가 여타 다른 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BTS 교재·박진영 화장품... 엔터업계 '팬더스트리' 무한 확장

조선비즈

BTS 교재·박진영 화장품... 엔터업계 '팬더스트리' 무한 확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6일 오후 3: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프라인 리테일, 경험의 확장과 압축이 핵심 전략이 된 이유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43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