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소럴 "BC는 싹 잊어라...모든 것 디지털화될 것"
Naver
"기업 경영자들은 그동안 디지털 전환을 급격하게 하면 회사에 악영향이 있을까 걱정했겠지만, 코로나19 이후 이제는 그런 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기업들은 모두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는 대신, 목욕재계(take the bath)하고 디지털 전환을 시도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1조7000억달러(약 2000조원)에 달하는 세계 광고 산업의 디지털 변환은 곧 완전히 꽃피게 될 것이다. 아날로그에서 벗어나지 못한 곳들은 (하늘에서 떨어진) 운석을 맞은 것처럼 납작해질 것" 세계최대 광고회사 WPP 마틴 소럴 창업자의 경고. 코로나 이전에는 한 회사의 디지털 전환이 매우 과감한 결정이자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일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에는 대기업에서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제 주체들의 디지털 전환이 당연해진다. 아날로그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들은 '납작해진다'.
2020년 4월 9일 오전 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