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주류가 될 1인가구...관광산업에서도 대비해야
여행신문
[관광업계 주간뉴스] 1.13(목)-1.19(수) #1인가구#관광산업#1인여행#관광인프라#1인가구여행상품 ✔️’주류'로 다가올 1인가구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관광산업에서도 1인가구 공략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 •1인가구는 다양성을 추구하며 독립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성향 •여행·관광을 희망 여가활동으로 선호하는 경향->소규모 그룹여행 또는 1인 여행 수요 증가 •모든 것을 혼자 소비하는 특성상 소형 및 소량을 구매한다는 측면-여행과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도 1인가구의 기호에 맞게 대응할 필요 •1인가구 관광의 핵심시장-20~30대 고학력 남성 직장 근로자 및 미혼 여성 임금 근로자->이들 특성과 니즈에 맞는 세분화된 맞춤 상품이 요구 •70대 이상의 저학력 전업주부를 중심으로 관광 취약 계층이 식별->이들을 대상으로 관광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성 제고를 위한 지원과 서비스 개발이 시급하다고도 분석 •1인가구 특성에 맞는 정책적 대응과 실질적 수요를 유발하기 위한 관광 인프라 개선 필요 •특히 젊은 미혼 여성들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설과 인프라가 필요 •1인가구 내에서도 청년‧중년‧노령 등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상품 필요
2022년 1월 20일 오전 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