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스타트업 블로그 탐방 EP9: 당근마켓 | 커리어리

1월 스타트업 블로그 탐방 EP9: 당근마켓 최근에 등장하는 여러 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다보면 "도대체 내가 원하는 물건은 어떻게 찾으라는거야"라는 혼란이 올 때가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엉망이기 때문이죠. (심지어 내가 찾는 그 물건은 두 가지 이상의 카테고리의 하위-하위 메뉴에서 발견됐다!) 당근마켓의 검색 랭킹 고민도 서비스별로 사용자에게 적절한 결과를 보여주기 위한 고민과 개선 결과를 보여줍니다. 1. "옷장" 검색 시 판매수가 많은 "옷"보다 옷장을 먼저 보여주기 위해,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가 클릭하는 상품의 클릭률을 함께 점수 계산에 반영함 2. "가방"에서 "여성 가방"만 주로 노출되던 검색 결과를 연관성 높은 "남성 패션/잡화" 카테고리를 추가로 확장하도록 반영함. 1. 개발자 이직 시, 새로운 도메인(분야)로 이동 시 이에 대한 학습에 시간이 소요 - 내가 관심 있을 분야일지 생각하는 것도 중요할 듯 (커머스에서 물류 분야를 학습하기, 물리 장비 환경에서 클라우드 환경 적응하기) 2. 투명성: 회사의 매출을 비롯한 주요 지표들이 모든 구성원에게 공유되면서 개발자가 무엇을 위해 일하는지 이해하고, 동기부여가 되며, 직관적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음 3. 개발조직의 의견이 반영: 사업적인 이슈로 인한 서두름, 구체적이지 않은 요구사항, 기술부채를 처리하지 않는 등 개발 면에서 충분한 의사소통이 가능 4. 훌륭한 동료: 변화하는 개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료들, 그리고 서로 교류를 통해 성장을 자극하는 문화

카테고리 잘 활용해보기: 중고거래 검색 랭킹 개선

Medium

2022년 1월 30일 오후 12:2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