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은 2020년대 2NE1과 비슷하다. 차이가 있다면 당시엔 걸크러시가 걸그룹 계에서 하나의 양념 정도의 장르였다면 지금은 메인메뉴가 됐다는 것” '걸그룹=청순발랄' 공식을 깬 걸그룹 '(여자) 아이돌'이 국내 가요계를 평정할 기세. 블랙핑크, 있지(ITZY)와 함께 걸그룹 시장을 3등분하는 하나의 축으로 자리잡음. SM·JYP·YG 등 대형기획사가 아니고, 남성 팬에게 인기를 끌기 어려운 걸크러시 계열의 걸그룹이라는 점에서 (여자) 아이돌이 새로운 성공공식을 써내려가고 있다는 평가. 기사에서 분석한 (여자) 아이돌의 성공공식 4가지. 1) 이성에 대한 어필보다는 자아를 강조하는 '걸크러시'가 시대의 주류로 떠오름 2) 소속사에서 찍어내는 걸그룹이 아닌 순전히 실력으로 승부하는 만능돌로서 여성 팬덤 확보 3) 멤버 여섯명 중 3명이 외국 출신이라는 점에서 비롯되는 '에스닉(Ethnic)'한 매력 4) 한 편의 짧은 뮤지컬을 보는 듯한 화려한 퍼포먼스.

칼군무·걸크러시...걸그룹 새 성공공식

중앙일보

칼군무·걸크러시...걸그룹 새 성공공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27일 오전 12: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프라인 리테일, 경험의 확장과 압축이 핵심 전략이 된 이유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58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