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TVING)이 BI 리뉴얼을 한 이유 1️⃣ 티빙(TVING)이 뷰어(V)에 포커스를 맞춘 서비스로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2️⃣ 티빙의 T와 뷰어의 V가 만나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케미스트리를 상징하는 심볼을 형상화했다. 여기에 그래픽 모티프로 V에서 뻗어 나가는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하며, 팬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티빙의 강점과 서비스 지향점을 강조했다. 3️⃣ 티빙의 새로운 심볼은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를 유지하고, 콘텐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카이블루'와 ‘화이트’를 배치하여 신선함을 더했다. 4️⃣ 이번 BI 개편은 독립출범 후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티빙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특히, 다양한 뷰어의 취향을 반영한 오리지널과 서비스 경험의 확장을 통해 이용자에 포커스한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바뀐 로고가 예쁘냐 안 예쁘냐 보다 중요한 것은 이 브랜드가 어떤 지향점을 향해 가느냐 하는 것이다. 그전에는 T만 앞세웠다면 이번에는 T와 V가 합쳐졌다. V는 뷰어를 의미한다고 한다. 즉 시청자, 다시 말하면 고객인 셈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 요즘 토종 OTT들이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 투자를 많이 하다보니 영업 손실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고 하던데,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통해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래본다~!

티빙, 새롭게 바뀌었다...로고부터 앱 아이콘 등 리뉴얼 진행

Sportsw

티빙, 새롭게 바뀌었다...로고부터 앱 아이콘 등 리뉴얼 진행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18일 오전 2:1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