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 수집 '매장은 천장 | 커리어리

✅ 오프라인 매장의 데이터 수집  '매장은 천장에 약 20대의 특수 카메라를 설치, 이를 통해 고객의 움직임을 분석 및 수집하고, 직원과 고객의 대화를 통해 얻은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제조업자에게 제공한다. '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스토어가 타격을 맞고 온라인 스토어의 입지가 강화되면서 오프라인 스토어 존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하지만 아마존, 츠타야 가전, 베타, 부스터 스튜디오 등 다양한 회사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판매용이 아닌 마케팅 및 제품 개선의 용도로 변경하고 있다.  오프라인 스토어가 제품 판매를 넘어 소비자 행동 분석 및 데이터를 모으는 장소로 활용된다면? '온라인에서는 실제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정보가 주로 모인다. 위에 소개한 오프라인 쇼룸에서는 상품을 구입하기 전의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상품이 아닌 데이터를 파는 시대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2020년 5월 11일 오전 3:5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