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나이키 런 클럽의 올해 4월 월간이용자수(MAU)는 10만7371명으로 전년 동기(4만2989명) 대비 150% 성장했다. 오픈라이더, 스트라바, 아디다스 러닝, 리라이브 등 다른 LBS 운동 서비스들도 같은 기간 이용자가 52∼129% 상승했다." "IT 업계 관계자는 “2017년 전 세계에서 포켓몬 고가, 지난해에 일본에서 드래곤퀘스트 워크라는 LBS 게임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었다”며 “코로나19로 LBS 운동 앱 이용자 확대 등 저변이 넓어지면서 게임 외 더 다양한 서비스들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코로나 이후 온라인 위치기반서비스(LBS) 운동 앱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 함께 모여서 운동을 할 수는 없지만 혼자서 운동을 할 때에도 마치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하듯 즐길 수 있어 '따로 또 같이’의 운동 경험이 가능하기 때문. 이 시장의 성장잠재력을 확인한 카카오게임즈같은 회사들은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게임을 준비중이라고.

앱으로 기록 공유... 슬기로운 운동생활

Naver

앱으로 기록 공유... 슬기로운 운동생활

2020년 6월 1일 오전 3:12

댓글 0

지금 가입하고 개발 트렌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개발 관심 분야 중 하나를 관심 분야로 선택하면 받아볼 수 있어요.

이메일로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