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유료화의 게임체인저가 될 MZ 세대 ㄷㄷ> 1. 현재 MZ세대 중 88.8%가 음원, 동영상, 이모티콘, 웹툰 등의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으며, MZ세대의 대부분(76.6%)은 콘텐츠에 돈을 지불하는 것에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듣고 사용해온 이들은 창작 및 저작권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행위가 이미 일상으로 자리 잡힌 상태입니다. 3. 다만, 이들의 경제적 여건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더 선호하는 편이고, 결합 상품 등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4)MZ세대의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 2019년 MZ세대 분석 보고서

20slab

(4)MZ세대의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 2019년 MZ세대 분석 보고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4일 오후 11:2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AI와 코딩할 때, 혹시 결과만 말하고 계신가요?
    얼마 전 프로필 페이지를 AI와 함께 만들면서 이상한 걸 발견했어요.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 

    저장 13 • 조회 1,381


    창업과 사업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갖고 계신가요? 혹은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고민이신가요?

    ... 더 보기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www.pbr.kr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


    간만에 재밌게 읽은 기술 포스트

    ... 더 보기

    무진장 힘들었지만 무진장 성장한 개발 이야기

    Medium

    무진장 힘들었지만 무진장 성장한 개발 이야기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3기를 모집 중이라고 합니다.

    구직자와 재직자 두 가지 트랙을 동시에 모집한다고 하네요.

    • 모집 기간: 6월 15일 ~ 8월 3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