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유료화의 게임체인저가 될 MZ 세대 ㄷㄷ> 1. 현재 MZ세대 중 88.8%가 음원, 동영상, 이모티콘, 웹툰 등의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으며, MZ세대의 대부분(76.6%)은 콘텐츠에 돈을 지불하는 것에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듣고 사용해온 이들은 창작 및 저작권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행위가 이미 일상으로 자리 잡힌 상태입니다. 3. 다만, 이들의 경제적 여건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더 선호하는 편이고, 결합 상품 등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4)MZ세대의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 2019년 MZ세대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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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MZ세대의 유료 콘텐츠 이용 행태 : 2019년 MZ세대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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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4일 오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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