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유료화의 게임체인저가 될 MZ 세대 ㄷㄷ>
1. 현재 MZ세대 중 88.8%가 음원, 동영상, 이모티콘, 웹툰 등의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으며, MZ세대의 대부분(76.6%)은 콘텐츠에 돈을 지불하는 것에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듣고 사용해온 이들은 창작 및 저작권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행위가 이미 일상으로 자리 잡힌 상태입니다.
3. 다만, 이들의 경제적 여건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더 선호하는 편이고, 결합 상품 등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내려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술, 개발 및 자기 계발 학습 자료를 모아서 공유합니다.
1️⃣ Educative.io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기술 관련 코스가 많은 것 같아요. 현재까지 코스 3개를 들었습니다. 책처럼 읽으면서 배우는 코스라 듣는 것보다 읽으면서 학습하는 걸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제를 깊이 파고들고 코드나 설계 예시가 많아서 잘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Concurrency관련 코스를 듣고 있습니다.
https://www.educative.io/
2️⃣ Designing Data Intensi...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