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πŸ½ 성큼 λ‹€κ°€μ˜¨ 내일 쀑 ν•˜λ‚˜, 제슀쳐 | 컀리어리

πŸ‘‹πŸ½ 성큼 λ‹€κ°€μ˜¨ 내일 쀑 ν•˜λ‚˜, 제슀쳐 λ””μžμΈ Why Gesture is the Next Big Thing in Design 1. ν„°μΉ˜ ν•˜μ§€ μ•ŠλŠ” μΈν„°λž™μ…˜μ˜ λŒ€λͺ…μ‚¬λŠ” λ°”λ‘œ μŒμ„±! μ˜€μΌ€μ΄ ꡬ글과 헀이 μ‹œλ¦¬ μ‹œλŒ€κ°€ λ“±μž₯ν•œμ§€ μ•½ 10λ…„ 정도 흐λ₯΄λŠ” 와쀑에 μ΄μ œλŠ” 제슀처λ₯Ό 본격적으둜 κ³ λ―Όν•  수 μžˆλŠ” μ‹œλŒ€μ™€ 기술이 λ˜μ–΄λ²„λ Έλ‹€. λ‹ΏλŠ” 것에 λŒ€ν•œ κ±±μ •κ³Ό 근심을 μ•ˆκ³  μ‚¬λŠ” μš”μ¦˜ μ‚¬λžŒλ“€μ˜ λ§ˆμŒμƒνƒœ + 이제 우리 손에 μžˆλŠ” ν•Έλ“œν° 카메라 정도도 3차원 인식이 κ°€λŠ₯ν•˜κ³  ν”½μ…€μ˜ 깊이λ₯Ό 기둝할 수 μžˆλŠ”λ°λ‹€κ°€! κ°€μ •μš© 기기에 자체 카메라가 뭐 λ„ˆλ¬΄ 이제 λ‹Ήμ—°ν•˜κ²Œ μžˆλŠ” μƒνƒœλΌ, 기계(?)κ°€ 더 λ§Žμ€ ν›ˆλ ¨ λ°μ΄ν„°λ‘œ ν•™μŠ΅ν•˜κ³  κ°œμ„ ν•˜λŠ” 신경망과 κ²°ν•©λ˜μ–΄ -> νŠΉμ • μ‚¬λžŒλ“€μ„ μΈμ‹ν•˜κ³  ν™œλ™μ„ λΆ„λ₯˜ν•˜μ—¬ μ œμŠ€μ²˜μ— λ°˜μ‘ν•  수 μžˆλŠ” μ—°μŠ΅ 쀑이라고 ν•œλ‹€. 그러면? 제슀처 기반 μΈν„°λž™μ…˜μ΄ μ™„μ „νžˆ κ°€λŠ₯ν•΄ 진닀ㅏㅏㅏㅏㅏㅏ 2. μ§€κΈˆκΉŒμ§€ μΈν„°λž™μ…˜ μ’…λ₯˜λ₯Ό 보면, ν–…ν‹± ν„°μΉ˜λ°©μ‹ / μ†Œλ¦¬λ‘œ ν•˜λŠ” μŒμ„±λ°©μ‹ / 눈으둜 λ³΄λŠ” μ‹œκ°λ°©μ‹ 등이 μžˆλŠ”λ° μ™œ ꡳ이 제슀처λ₯Ό ꡳ이?? 라고 ν•  수 μžˆμ§€λ§Œ, μš°λ¦¬μ—κ² 이미 λ‹€μ–‘ν•œ μƒν™œ 속 μΌ€μ΄μŠ€κ°€ μžˆλ‹€. μŠ€μΏ λ²„ λ‹€μ΄λ²„λŠ” μ†μœΌλ‘œ μ†Œν†΅ν•œλ‹€. μˆ˜μˆ μ‹€μ—μ„œ μ˜λ£Œμ§„μ€ μŒμ„κ³Ό μ œμŠ€μ²˜λ§Œμ„ μ‚¬μš©ν•œλ‹€. μ˜€μΌ€μŠ€νŠΈλΌ μ§€νœ˜μžλ₯Ό 보라. ν•˜μ§€λ§Œ, 개인적으둜 이 μ£Όμ œμ— μš°μ™€μ•„μ•„μ•„μ•™ ν•œκ²ƒμ€ μ²¨λΆ€ν•œ λΉ„λ””μ˜€... λ§žλ„€ λ§žλ„€...우리 μ‚Ά 속에 λ‹€μ–‘ν•œ λ™μž‘λ“€!을 보라!!!!! (κ·Έλž˜μ„œ κ΄€λ ¨ κΈ°μ‚¬λ§ν¬λŠ” μ£Όμ†Œλ§Œ) 3. μΊ λΈŒλ¦Ώμ§€ μŠ€νŠœλ””μ˜€μ—μ„œ μ°Έκ°€μžλ“€μ—κ²Œ λŒ€ν™”ν•˜λŠ” 과제λ₯Ό μ£Όκ³  손과 λͺΈμ˜ λ™μž‘μ„ μΉ΄λ©”λΌλ‘œ 찍고 μΆ”μ ν–ˆλ‹€. μ‚¬λžŒλ“€μ΄ μ–΄λ–€ λ™μž‘μ„ 톡해 μ–΄λ–€ λ©”μ‹œμ§€λ₯Ό μ „λ‹¬ν•˜κ³  싢은지 콀퓨타가 λΉ λ₯΄κ²Œ ν•™μŠ΅ν•œ ν›„ 두어 발자ꡭ 떨어진 κ³³μ—μ„œ 제슀처λ₯Ό 톡해 λ‹€μ–‘ν•œ μ•‘μ…˜μ„ μ‹€ν—˜ν–ˆλ‹€. (λΆˆμ„ 꺼라 켜라 λ“±) κ·Έ μ•ˆμ—μ„œ λ°œκ²¬ν•œ 것 쀑 ν₯미둜운 것은! μ„ΈλŒ€λ§ˆλ‹€... 제슀처의 μ˜λ―Έκ°€ λ‹€λ₯΄λ‹€λŠ” κ²ƒμ΄μ—ˆλŠ”λ°.. (그치 μ•„λ¬΄λž˜λ„...) μŒλŸ‰μ„ λ†’μ΄λŠ” λ™μž‘μ„ μ·¨ν•΄μ£Όμ„Έμš”! ν–ˆμ„ λ•Œ, 보이지 μ•ŠλŠ” μ–΄λ–€ 것을 λŒλ¦¬λ©΄μ„œ μŒλŸ‰μ„ λ†’μ΄λŠ” κ±°μ•Ό! 라고 ν–ˆμ§€λ§Œ, 30λŒ€ 미만 λŒ€λΆ€λΆ„μ€ 손바λ‹₯을 κ·Έλƒ₯ μœ„λ‘œ 올렀 λ“€κ±°λ‚˜ μŠ€λ§ˆνŠΈν°μ—μ„œ 움직이듯 손가락을 μ›€μ§μ˜€λ‹€. (...... πŸ™„) 그리고 이런 μ‹€ν—˜ λ„ˆλ¬΄ μ°Έκ°€ν•˜κ³  μ‹Άλ„€.. 맨날 μ§‘μ—μ„œ ν•˜λŠ”κ±° μ•„λ‹Œκ°€... 4. μš” νŒ€μ—μ„œ 제슀처 μΈν„°λž™μ…˜ κ΄€λ ¨ ν•˜μ—¬ 배운 것과 이럴 λ•ŒλŠ” 제슀처 μ‚¬μš©μ΄ μ’‹λ‹€λΌλŠ” 것을 μ΄μ•ΌκΈ°ν•΄μ€¬λŠ”λ°, 0) 제슀처 μΈν„°λž™μ…˜ ν•  λ•ŒλŠ”, ν•œ 손은 λŒ€μƒμ„ + λ‹€λ₯Έ ν•œμ†μ€ λ™μž‘μ„ μ˜λ―Έν•˜λŠ” 것이 μ’‹λ‹€ -> "μŠ€ν”Όμ»€λ₯Ό 켜" -> 왼손 μŠ€ν”Όμ»€ + 였λ₯Έμ† 켜짐 λ™μž‘ 1) speed: 속도가 λΉ λ₯Ό 땐, λ¬Έμž₯λ³΄λ‹€λŠ” μ œμŠ€μ²˜κ°€ μ’‹λ‹€. 2) distance: λ°© ν•˜λ‚˜λ₯Ό κ°€λ‘œμ§€λ₯΄λŠ” μ •λ„μ˜ 거리일 땐, μ œμŠ€μ²˜κ°€ 더 쉽더라. 3) limited lexicon: μ–΄νœ˜κ°€ μ œν•œμ μΌ 땐, 말둜 λ‹€ ν•  수 없을 땐, μ œμŠ€μ²˜κ°€ 쒋더라. 예λ₯Ό λ“€λ©΄, 엄지손가락을 μΉ˜μΌœλ“€κ±°λ‚˜ λ‚΄λ¦¬κ±°λ‚˜μ™€ 같은! 것을 더 잘 κΈ°μ–΅ν•˜λ”λΌ. 4) expressiveness over precision: μ •μ„œμ μΈ 것을 ν‘œν˜„ν•  λ•Œ μ ν•©ν•˜λ”λΌ. μ§€νœ˜μžλ§Œ 봐도 제슀처둜 λ‹€μ–‘ν•œ ν…œν¬μ™€ 감정 등을 전달할 수 μžˆλ”λΌ!! 5. κ·Έλ¦¬ν•˜μ—¬, 제슀처의 λ―Έλ¬˜ν•¨, ν‘œν˜„λ ₯, 그리고 속도감 등을 톡해 또 μ–Όλ§ˆλ‚˜ λ§Žμ€ 것듀을 상상할 수 있고, 또 μ–Όλ§ˆλ‚˜ μƒˆλ‘œμš΄ μ™„μ „νžˆ μƒˆλ‘œμš΄ μ œν’ˆμ΄ λ“±μž₯ν•  수 μžˆμ„μ§€λ₯Ό ν•¨κ»˜ μƒκ°ν•΄λ³΄μžκ³  λ§ν•˜λ©° 글은 λλ‚œλ‹€.

Why Gesture is the Next Big Thing in Design

Ideo

2020λ…„ 6μ›” 18일 μ˜€μ „ 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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