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직업이든 다 마찬가지 겠지만 앞으로 마케터에게 필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라고 생각된다. 여기서 말하는 커뮤니케이션이란 그것을 활용한 사내 타팀과의 논의와 실행 이라고 생각되는데 논의 : 나의 관점에서 일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회사 성장을 기준으로 하여 우선순위를 선정. 그러기 위해서는 타팀과의 업무와 BM에 대한 논의는 필수라 생각되며 실행 : 누구나 공감할만한 꺼리 (ex_“이렇게 하면 이 만큼 돈을 벌수 있다”) 가 기반이 되어도 그나마 할까 말까 임. 각자의 업무가 실행 1순위 이기에 대화하고 설득하고 타협하며 결과적으로 일이 진행되게끔 해야 한다. 팔로우쉽 이전에 회사 밸류를 높이기 위한 기본 토대가 중요하며 그것을 익히기에 가장 좋은것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어차피 회사 굴러가는건 사내 다른팀들이 각자 맡은 영역에서 가장 잘 알고 있다.

마케터가 회사의 프로덕트를 개선시킬 수 있는 작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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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1일 오전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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