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제품이 출시되기까지 6개월이나 걸렸던 것이다. 어찌 보면 긴 시간이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시중 요가복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소요된 시간이라는 점에서 높게 평가되고 있다. 당시 칩 윌슨은 최적의 혼합 비율인 나일론 86%와 14%의 라이크라로 구성된 새로운 소재 ‘루온’을 개발해냈다. 일본에서 직접 고성능 재봉틀을 들여와 레깅스의 솔기를 평평하게 꿰맬 수 있는 기술까지 터득했다. 룰루레몬은 지금까지도 사내 혁신 연구소에서 디자인과 기능 감각을 융합하는데 중점을 둔 신제품과 소재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루온 소재를 앞세운 룰루레몬의 레깅스는 애슬레저 시장에서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룰루레몬은 마케팅 활동에 돈을 쏟아 붓는 대신 요가 커뮤니티를 만들고 각 지역의 요가인들을 상대로 제품을 체험토록 하는 일에 집중한다. 홀세일 방식에 의존했던 이전 사업 방향과 전혀 다른 형태로 직접 고객들의 경험을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룰루레몬의 이같은 전략에 대해 BMO의 애널리스트인 사이먼 시겔(Simeon Siegel)은 “룰루레몬은 나이키, 언더아머와 달리 운동화, 마케팅, 유명 광고 모델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하지 않는다”라며 “물건을 사게 하지 않고 체험하게 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갖췄다”고 말한다." "코로나 사태 이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룰루레몬은 자기 개발, 피트니스, 웰빙에 집중하고 있다. 러닝, 마라톤, 요가 모임 등 전 세계 2천여 명의 엠버서더들과 함께 땀을 흘리며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 활동 4천여 개를 개최하고 있다." 룰루레몬은 스스로 어떠한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지,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 어떤 사명을 쫒아야 하는지(어떤 브랜드로 존재해야 하는지), 누구를 대접해야 하는지, 무엇을 취하고 무엇을 버려야 하는지를 정확히 아는 브랜드. 룰루레몬이 지금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인 이유.

룰루레몬이 성공한 이유, 레깅스 한 장에 세계가 열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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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이 성공한 이유, 레깅스 한 장에 세계가 열광했다

2020년 7월 16일 오전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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