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넷플릭스의 기세는 말 그대로 거침없다. 2018년 독점 계약을 맺었던 LG유플러스(가입자 436만명)에 이어 KT(738만명)를 동맹군에 편입했다. SK브로드밴드를 뺀 국내 IPTV 가입자 1683만명 중 70%(1174만명)가 안방이나 거실에서 TV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게 된 셈이다."
넷플릭스가 국내 유료방송 시장 1위인 KT와 전격적인 제휴를 발표하면서 저 막강한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TV에서도 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 통신업계 관계자의 말처럼 '후발 사업자(LG유플러스)'와 먼저 독점 계약을 맺고 시장 지배적 사업자(KT)를 압박해 제휴를 확대하는 넷플릭스의 로컬 전략이 한국에서도 '완벽하게'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