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 요약: 강남언니 디자인 챕터의 미션 & 비전 수립기 ]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 서비스에서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힐링페이퍼. 그들의 서비스인 '강남언니'를 만드는 디자인 챕터는 어떤 방향성 아래 일하고 있을까요? [ 🔎핵심요약] - 강남언니는 '목적' 중심으로 모인 가장 작은 단위인 스쿼드(Squad) 조직 체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또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모여 챕터(Chapter) 라는 단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즉 디자인 챕터는 동일한 '기능' 중 '디자인'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챕터입니다. - 강남언니라는 조직은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전사적인 조직의 미션과 비전은 명확했지만 조직 안에 있는 디자인 챕터의 비전과 미션은 정확치 않았기에 이를 워크샵을 통해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 골든써클 워크샵을 통해 디자이너들은 디자인 챕터의 미션과 비전을 정리해나갔습니다. - 이를 통해 디자인 챕터는 '조직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Why) / 고객의 시각으로부터 출발하여 (How) / 논리적으로 설명 가능한 디자인을 일관되게 전달한다(What)' 이라는 미션을 도출했습니다. - 또한 '디자인 챕터는 무슨 일을 하더라도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방향을 안내해줍니다' 라는 비전도 도출해냈지요. 이런 미션과 비전이 팀원들 사이의 합의를 통해 도출되면 당연히 팀워크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또한 의사결정을 하는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방향성을 잡기 용이해지죠. 챕터의 구성원 모두가 같은 곳을 바라볼 때 더 좋은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 아티클을 공유드리고 싶었어요 : )

디자인 챕터는 왜 존재할까?

blog.gangnamunni.com

디자인 챕터는 왜 존재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5일 오전 8:1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서류탈락 반복? 이거 안 하면 절대 못 붙어요

    ... 더 보기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 

    저장 15 • 조회 618


    '존재 과시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앞서 설명한 가짜 프로젝트의 유형별로 특징, 대표사례, 피해야 할 상황, 대응전략을 설명하겠다.

    ... 더 보기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LLM으로 매우 복잡하고 복합적인 작업이 들어가는 실서비스를 꽤 오랜 기간 해 온 입장에서, 요즘 말하는 콘텍스트 엔지니어링도 사실 매우 옛말이고, 현재 LLM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핵심은 뭐랄까.. 명칭을 붙이자면 플로우 엔지니어링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찰리 멍거가 말하는 인생의 가장 간단한 규칙 >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