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메뉴 리뉴얼 & 상반기 전체 매출 9% 증가 "2년이나 걸린 이유는: 서두르지 않고 되도록 많은 고객의 반응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하고 싶었다. (내가 오기 전인) 2018년 초부터 약 2년간 29만7766건에 달하는 고객 피드백을 모았다. 이를 꼼꼼히 모두 분석했다. 한국 소비자의 가장 큰 특징은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고 맛의 변화를 아주 예민하게 포착해낸다는 점이다. 앞서 베스트 버거 프로젝트를 진행한 3국 소비자 중 상당수는 이 미묘한 변화를 알아채지 못했다. 이러한 고객 특성을 토대로 더 좋은 재료를 원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반영해 새 레시피를 개발하다 보니 햄버거 번을 새로 개발하는 데만 약 1년이 걸렸다. 한국은 그 어떤 나라보다 시장 트렌드 변화가 무척 빠르다. 햄버거 마니아들조차 햄버거뿐 아니라 다른 선택지에 휙휙 눈을 돌린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퀵서비스 레스토랑뿐 아니라 편의점 도시락 등도 경쟁자로 생각한다."

[Mint] 고객 의견 30만번 듣고 빅맥 맛 확 바꿨죠

n.news.naver.com

[Mint] 고객 의견 30만번 듣고 빅맥 맛 확 바꿨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7일 오전 6:39

댓글 0